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2022/08 35

[FAQ] 아웃룩에서 드래그 앤 드롭 작동이 안돼요!

토틀 설치 후 아웃룩에서 드래그 & 드롭이 작동하지 않아요! 토틀 설치 후 아웃룩 사용 시 드래그 및 드롭 기능을 활용할 수 없는 문제를 겪는 사용자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토틀에서 제공하는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이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 혹은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켜 발생하는 문제로 아래 방법으로 해당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1. 최신 버전의 토틀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토틀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시 다운로드한 후 설치를 완료합니다. 👉 홈페이지에 업로드 되어 있는 프로그램은 오류 및 버그 등을 수정한 후 업데이트를 완료한 최신 버전입니다. 👉 토틀 1.1.183.429 이상 버전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사용자분들은 꼭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설치를..

[기능 업데이트] 아웃룩에서만 Ctrl+F가 찾기가 아닌 이유

일반적인 Ctrl+F 단축키의 역할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Ctrl + F 키보드 단축키의 역할은 "찾기"입니다. 내가 원하는 텍스트를 찾을 때(Find) 사용하는 단축키 이기 때문에 웹 페이지, 메모장,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내가 원하는 내용을 찾을 때 사용하는 단축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웃룩에서 Ctrl+F 단축키 사용해보셨나요? 하지만 단 한 가지 예외가 존재합니다. 그것은 바로 아웃룩! 정말 당황스럽게도 Microsoft 아웃룩에서 Ctrl + F 단축키를 사용하면 찾기가 아닌 이메일이 전달(Forward)됩니다. 왜 아웃룩에서만 Ctrl + F 단축키가 찾기가 아닌 거죠? 자! 1995년으로 시간을 거슬러 가 봅시다! 1995년에는 Microsoft의 메일 서비스 개..

공지사항 2022.08.24

[기능 업데이트] 구관이 명관! 아직 "ㅁ+한자" 를 사용하시는 여러분들께 바칩니다.

"ㅁ+한자' 누르면 옛날 사람이라고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요즘 세대 이모티콘(이모지) 사용법이 있죠? 이모티콘(이모지) 혹은 특수 기호를 삽입할 때 키보드에서 "윈도우 + 마침표"를 사용한다면 20대, 아직 "ㅁ+한자"를 눌러 사용한다면 옛날 사람이라는 글 때문에 한창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 “누가 ‘ㅁ+한자’해요?”...요즘 10대들은 ‘윈도우키+마침표’ 눌러 이모티콘 쓴다 요즘 젊은층(?)이 사용하고 있는 이모티콘 단축키를 소개한다. www.insight.co.kr 어떤가요? 사용자 여러분들은 어디에 속하시나요? 사실 "Windows 로고 키 + 마침표(.)" 기능은 2020년 Windows 10 업데이트 시 Microsoft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입니다. 이 업데이트로 Mi..

공지사항 2022.08.24

[기능 업데이트] ZIP 파일 압축 바로 풀기 옵션 업데이트

토틀의 ZIP 압축 파일 바로 풀기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아웃룩에서 압축 첨부 파일을 빠르게 확인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첨부 파일 압축 풀기 옵션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어 파일을 확인하는 중간 과정을 생략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아웃룩 내에서 손쉽게 첨부 파일의 압축 풀기, 저장 및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총 3가지의 압축 풀기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메일에 압축 풀기 2. 바탕화면에 압축 풀기 3. 선택 폴더에 압축 풀기 아웃룩에서 압축파일 바로 풀어 파일 확인하기 👉 압축된 첨부파일로 마우스를 가져가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합니다. 👉 드롭 다운 메뉴에서 첨부 파일 압축 풀기 옵션 중 메일에 압축 풀기를 클..

공지사항 2022.08.24

[아웃룩] 아웃룩 검색창이 사라졌어요!

아웃룩에서 제공하는 검색기능! Microsoft Outlook은 Microsoft 오피스 제품군의 일부입니다. 아웃룩에 내가 사용하는 이메일 계정을 추가하면 아웃룩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 업무를 훨씬 더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능들 중 아웃룩 사용자들이 거의 매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검색기능입니다. 특정 키워드로 내가 보낸 혹은 받은 이메일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죠.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램 업데이트 이후 이제는 이 검색창을 원래 위치에서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로 인한 아웃룩 검색창의 위치 변경 2019년 11월,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 커뮤니티에 검색창의 위치 변경과 관련된 업데이트를 공유했습니다. 검색 기능이 사용자들의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

[아웃룩] 보낸 이메일이 보낸 편지함에서 사라졌어요!

보낸 이메일이 보낸 편지함에서 사라졌어요! 어떻게 하면 보낸 기록을 볼 수 있나요? Microsoft Outlook은 사용자가 이메일을 보낼 때마다 보낸 사람이 이메일이 잘 전송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보낸 항목 폴더에 메일 사본을 저장합니다. 하지만 여러가지의 이유로 보낸 편지함에 이메일이 저장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존재하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들을 시도해보며 어떤 문제로 인해 발생한 오류인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래 다양한 문제 원인들 중 적합한 해결 방법을 찾아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1. 이메일이 실제로 전송되지 않은 경우 이메일이 실제로 전송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보낼 편지함 폴더에 이메일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이..

[FAQ] 토틀 업데이트가 안돼요!

토틀 업데이트가 불가능 하신가요? 토틀의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마다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는 문의가 많이 접수됩니다. 토틀 업데이트 시 업데이트 파일이 실행되지 않는 주요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틀 업데이트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원인 1. 사용 중인 보안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를 차단하는 경우 사용자 분이 사용하고 계신 보안 프로그램에서 보안 문제로 인해 토틀의 업데이트 실행 파일의 실행을 막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사용 중인 보안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토틀 업데이트 재 시도 2️⃣ 상기 방법이 불가능할 경우 토틀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파일을 새로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사용 2. 아웃룩이 제대로 종료되지 않은 경우 간혹 아웃룩이..

[FAQ] 대용량 첨부파일 다운로드 가능 기한을 조정할 수 있나요?

첨부 대용량 파일의 다운로드 기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토틀 대용량 첨부 기능을 활용해 전송한 대용량 첨부 파일의 다운로드 가능 기한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 사용자인 경우에는 최대 14일까지 파일 보관을 제공하고 유료 구독 제품인 Personal 및 Enterprise 플랜을 사용하는 사용자인 경우 원하는 만큼 다운로드 가능 기한을 언제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토틀 구독 버전 FREE PERSONAL BUSINESS ENTERPRISE 파일 보관 기간 최대 7일 30일 무제한 관리자 도구를 통해 설정 (무제한) 다운로드 기한 설정, 어떻게 할 수 있나요? 1. 아웃룩 홈 탭에서 새 전자 메일을 클릭한 후, 아래 토틀 메뉴에서 대용량 첨부를 클릭합니다. 2. 대용량 첨부 탭 메뉴에서..

[FAQ] 토틀 설치 후 아웃룩 실행이 안돼요!

토틀 설치 후 아웃룩을 실행할 수 없어요! 토틀 설치 후 Outlook이 실행이 되지 않거나 안전 모드로만 실행이 가능한 오류가 발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Outlook이 제대로 종료되지 않은 채 토틀의 설치가 이루어져 Outlook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거나 안전 모드로 실행되는 오류입니다. 보통 Microsoft Office 2016 Pro 버전 (16.0.4266)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많이 발생하는 오류로 아래에서 설명 드릴 토틀 수동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6.0.4266로 시작하는 오피스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Microsoft Office 2016 Pro 버전 (16.0.4266)은 2015년 11월 발표된 버전으로 설치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은 버전입니다. ..

아웃룩에서 외부 수신자 알림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

우리 회사 사람에게 보내야 할 이메일을 실수로 외부 직원에게 보내신 적 없으신가요?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동명이인에게 이메일을 전송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사내에서는 동명이인의 직원에게 이메일을 잘못 보내면 메시지 회수 기능을 활용해 보낸 이메일을 회수할 수라도 있지만 외부 직원에게 이메일을 잘못 보내게 되면 회수 기능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수습하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특히 이메일에 외부 직원이 보아서는 안되는 매출 자료, 개인정보 혹은 기밀 자료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고 사유가 되거나 이를 수습하기 위한 과정이 매우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식은땀 나는😅 직장인 이메일 실수 에피소드 "의도치 않게 협력사의 매출 자료를 동명이인의 외부 경쟁사 직원에게 보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