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FAQ)/Outlook

아웃룩에서 예약발송 하는 방법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4. 4. 2. 10:45

아웃룩에서 예약 발송 설정하기

메일을 작성 중인 시간과 내가 원하는 발송시간이 다를 때,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메일을 임시보관함에 저장해 놓은 후 원하는 시간에 다시 접속하여 메일을 발송하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에 맞춰 다시 접속해야 한다는 점이 상당히 번거롭죠.
업무 중 이메일을 많이 사용한다면 예약발송 기능을 활용해보거나 찾아보신 적이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아웃룩에서 메일을 예약발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웃룩에서 메일 예약발송 하기


아웃룩 홈 화면에서 새 전자 메일 선택하기

아웃룩 홈 탭에 있는 ✉새 전자 메일을 클릭해주세요.

 

 

새 전자 메일 창에서 옵션 탭의 예약 발송 옵션 선택하기

새 메일을 작성하는 창에서 상단의 옵션 메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툴들이 있습니다.
그중 기타 옵션에 있는 ⏰예약 발송 버튼을 눌러주세요.

 

 

예약 발송 속성 팝업창 - 배달 옵션 설정을 통해 메일을 예약 발송할 날짜 및 시간 지정하기

여러 가지 기능 중 배달 옵션에 있는 ✅다음 날짜 이후에 배달 옵션을 클릭해 주세요.
각각 메일을 전송하려는 날짜시간을 입력한 후 닫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예약 발송 옵션이 설정된 화면

그러면 아이콘이 다음과 같이 표시되는데, 내가 설정한 예약 발송이 제대로 적용되었다는 뜻입니다.
이제 받는 사람에 메일 수신인을 넣은 후 본문을 작성하여 좌측의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예약 발송된 메일을 찾기 위해 예시로 보여주는 아웃룩 홈 화면

만약 메일에 예약발송을 걸어뒀는데 수정할 일이 생겼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웃룩에서 예약 발송을 설정한 메일은 발송되기 전까지 보관함에 보관되어 있으며, 얼마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보낸 편지함이 아닌 다른 곳에 보관되는데요.
예약 발송이 설정된 메일이 보관되는 위치, 그리고 메일 수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약 발송된 메일 찾기 및 수정하기


보낼 편지함에 저장된 예약 발송 메일

아웃룩 좌측 메뉴를 쭉 살펴보면 보관의 바로 아래쪽에 위치한 보낼 편지함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조금 전 예약발송했던 메일이 임시로 보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더블클릭하면 초기 메일 작성 화면과 유사한 형태로 메일이 열리며, 메일 내용은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이 끝났다면 다시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수정된 내용이 보낼 편지함에 그대로 저장됩니다.
이후 설정된 시간이 지나면 메일이 발송되면서 보낼 편지함에서 보낸 편지함으로 이동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아웃룩 예약발송을 설정하면 아웃룩을 실행중일 때, 즉 나의 컴퓨터가 켜져 있을 때 메일 발송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자리를 비우거나 업무 중이 아닌 때에는 예약 발송 기능을 사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런 여러분을 위해, 토틀 Business/Enterprise 플랜은 아웃룩 예약발송을 지원합니다!

 

 

토틀을 사용해 아웃룩 예약발송 보내기


토틀의 발송 옵션을 사용하여 아웃룩 메일 예약 발송 설정하기

아웃룩 홈에서 새 메일 작성 버튼을 클릭해 새 창을 열면 메시지 탭의 토틀 메뉴에서 발송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발송 옵션을 눌러 예약 발송을 클릭해 주세요.

 

 

토틀의 예약 발송 팝업창에서 예약 시간 및 날짜 지정하기

그러면 예약 발송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한 뒤 하단의 예약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발송 옵션에서 예약 발송이 설정된 것 확인하기

예약 발송이 설정되면 이렇게 체크 표시가 붙어 설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다 작성하여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보낸 편지함에 저장된 토틀 예약 발송 메일

예약 발송된 메일이 보낸 편지함에 보관됩니다.

 

 

아웃룩 기본 예약 발송과 비교해 정시에 발송된 토틀 예약 발송 메일

메일 발송까지 약간의 시간이 지연되는 아웃룩 기본 예약 발송에 비해 토틀은 정시에 메일이 발송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웃룩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토틀의 더 많은 기능이 궁금하다면 토틀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