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FAQ)/Outlook

[아웃룩] 아웃룩에 이메일 수신이 안돼요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2. 8. 2. 17:27

아웃룩 이메일 수신이 안돼요!

 

아웃룩을 사용중인데
이메일 수신이 안돼요!

이메일이 어느 순간부터 수신되지 않거나
특정 이메일을 받지 못하는 현상이 지속되는 경험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반적으로 Outlook 사용자들이 겪는 이메일 수신 불가원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Window용 Outlook 2013, 2016 및 2019 버전에 적용됩니다.

 

 

 

 

아웃룩에서 이메일 수신이 안되는 8가지 원인

1. 아웃룩이 중단된 경우
2. 아웃룩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 Outlook이 오프라인으로 작동하도록 설정된 경우
3. 이메일 메시지가 정크메일 폴더로 들어가 있는 경우
4. 다른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
5. 이메일 프로필이 손상된 경우
6. 이메일이 숨겨진 ItemProcSearch 폴더에 저장된 경우
7. 잘못된 이메일 규칙을 활용하고 있는 경우
8. 아웃룩 데이터 파일(.pst)이 손상된 경우

 

 

 

 

이메일 수신 불가 오류를 해결하는 8가지 방법

1. 아웃룩을 재시작 합니다.

Outlook이 중단되거나 완전히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Outlook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이메일 수신 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합니다.

Outlook 상태 표시줄에 연결 끊김, 오프라인 작업 또는 연결 시도 중으로 작업 상태가 표시되는 경우
네트워크에 연결 문제 (인터넷 연결문제)가 있거나 Outlook이 오프라인으로 작업하도록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Outlook이 오프라인으로 작업하기로 설정되어 있다면?
👉 아웃룩에서 보내기/받기 > 기본 설정 > 오프라인으로 작업을 클릭해 오프라인으로 작업 설정연결로 업데이트해 줍니다.

아웃룩에서 오프라인 작업을 연결로 전환하는 방법

 

오프라인 작업에서 온라인 작업으로 전환

메일 서버로 Outlook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support.microsoft.com

 

 

3. 다른 Outlook 폴더(정크 메일함)를 확인합니다. 

받은 편지함에 새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 정크 메일 폴더에 이메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Outlook.com 계정을 사용하는 Outlook 사용자의 경우에는 기타 섹션으로 분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4. 다른 디바이스에서 이메일을 확인합니다.

모바일, 태블릿 혹은 업무 중에 사용하는 컴퓨터와 같은 다른 디바이스에 이메일을 다운로드했을 수 있습니다. Outlook의 POP 이메일이 서버에 사본을 저장하도록 설정되지 않은 경우 받은 편지함에서 누락된 이메일이 첫번째로 이메일을 확인한 디바이스에 있을 수 있습니다.

 

5. 새로운 Outlook 프로필을 생성합니다.

Outlook은 사용자가 설정한 이메일 계정과 이메일이 발송되고 저장되는 위치(예: 메일 서버 혹은 컴퓨터)에 대한 구성 설정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 활용하는 것으로 이 아웃룩 프로필이 손상된 경우 이메일 수신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6. Outlook 캐시를 삭제합니다.

간혹 Outlook에서 이메일 수신 프로세스가 정체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Outlook은 이런 이메일을  숨겨진 ItemProcSearch 폴더에 저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캐시를 지우면 누락된 이메일이 표시됩니다.

 


Outlook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

a. Outlook에서 작업 중이던 내용을 저장한 뒤 Outlook을 종료합니다.
b. Windows 키와 + R을 함께 눌러 실행창을 띄웁니다.
c. 열기 옆 입력 창에 %localappdata%\Microsoft\Outlook를 입력한 뒤 Enter를 누릅니다.

 

 

d. RoamCache 폴더를 더블클릭해 캐시파일들을 확인합니다.

💡 다른 폴더 혹은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캐시 파일들을 백업해두면 문제가 발생한 경우 파일들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e. 캐시 파일들을 삭제하려면 Shift키를 누른 채 모든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Delete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삭제(D)를 클릭합니다.

 


 

 

7. 이메일 규칙을 확인합니다.

만약 이메일 규칙을 만들어 활용하는 경우 이메일이 받은 편지함을 벗어나
다른 계정으로 포워드 되고 있거나 삭제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8. 아웃룩 데이터 파일(.pst)이 손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Microsoft Outlook에서는 메일 및 폴더 데이터가 .pst 파일 형식으로 저장되며 이 데이터 파일이 손상되었을 때 메일이나 폴더를 열람할 수 없게 됩니다.

받은 편지함 복구 도구인 ScanPST (파일 이름: scanpst.exe)는 Outlook의 자체 문제를 진단하고 복구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1. 이 ScanPST를 실행 후 시작을 클릭합니다.
2. 검사 결과에 오류가 발견 된 경우 복구 버튼을 클릭해 데이터를 복구합니다.
3. 복구가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 Outlook을 재실행 해 메일함을 확인합니다.


ScanPST는 Outlook과 함께 설치되며 아래 경로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 Outlook 2016:
내 PC >C 드라이브>Program Files (x86) 혹은 Program Files>Microsoft Office>root>Office16> SCANPST.EXE

• Outlook 2013:
내 PC >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혹은 Program Files > Microsoft Office > Office15 > SCANPST.EXE 

 Outlook 2010:
내 PC >C 드라이브 >Program Files (x86) 혹은 Program Files >Microsoft Office > Office14>SCANPST.EXE 

• Outlook 2007:
내 PC >C 드라이브>Program Files (x86) 혹은 Program Files >Microsoft Office>Office1>SCANPST.EXE 

👉 상세 Outlook 데이터 파일 복구 내용은 Microsoft의 공식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바로가기)

 

 

 


기타 문의할 사항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  1:1 문의하기
▶  E: support@totle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