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FAQ)/Outlook

[아웃룩] 보낸 이메일이 보낸 편지함에서 사라졌어요!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2. 8. 24. 13:00

아웃룩에서 보낸 이메일이 보낸편지함에 없어요!

 

보낸 이메일이 보낸 편지함에서 사라졌어요!
어떻게 하면 보낸 기록을 볼 수 있나요?

Microsoft Outlook은 사용자가 이메일을 보낼 때마다 보낸 사람이 이메일이 잘 전송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보낸 항목 폴더에 메일 사본을 저장합니다. 하지만 여러가지의 이유로 보낸 편지함에 이메일이 저장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존재하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들을 시도해보며 어떤 문제로 인해 발생한 오류인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래 다양한 문제 원인들 중 적합한 해결 방법을 찾아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1. 이메일이 실제로 전송되지 않은 경우

이메일이 실제로 전송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보낼 편지함 폴더에 이메일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이메일을 다시 보내면 됩니다.

 

2. 사용자의 실수로 메일이 보낸 편지함에서 삭제되었을 때

사용자의 실수로 인해 보낸 이메일의 복사본이 보낸 편지함 폴더에서 삭제된 경우입니다.
아웃룩 지운 편지함을 확인해 이메일이 있는 확인하고 이메일이 있다면 보낸 편지함으로 이동해줍니다.

 

3.  보낸 편지함 폴더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 기능이 아웃룩에서 비활성화 된 경우

"보낸 편지함 폴더에 복사본 저장(V)"기능이 아웃룩에서 비활성화 된 경우로 메일을 보낸 편지함에 저장하지 않게되어 보낸 이메일이 보낸 편지함에 남아있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기능 활성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낸 편지함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 (Outlook 2010 버전 이상)

1. Outlook에서 파일 > 옵션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2. Outlook 옵션 대화상자에서 메일을 선택합니다.

3. 메시지 저장 섹션에서 보낸 항목 폴더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 옵션을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합니다.

👉 상세 가이드는 Microsoft의 공식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바로가기)

 

4. Outlook 데이터 파일이 손상된 경우 (오류가 발생한 경우)

Microsoft Outlook에서는 메일 및 폴더 데이터가 .pst 파일 형식으로 저장되며 이 데이터 파일이 손상되었을 때 메일이나 폴더를 열람할 수 없게 됩니다. 받은 편지함 복구 도구인 ScanPST (파일 이름: scanpst.exe)는 Outlook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점검하고 복구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ScanPST는 Outlook과 함께 설치되며 아래 경로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Outlook 버전에 따른 ScanPST 경로

 

 

• Outlook 2016:
내 PC >C 드라이브>Program Files (x86) 혹은 Program Files>Microsoft Office>root>Office16> SCANPST.EXE
• Outlook 2013:
내 PC >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혹은 Program Files > Microsoft Office > Office15 > SCANPST.EXE 
 Outlook 2010:
내 PC >C 드라이브 >Program Files (x86) 혹은 Program Files >Microsoft Office > Office14>SCANPST.EXE 
• Outlook 2007:
내 PC >C 드라이브>Program Files (x86) 혹은 Program Files >Microsoft Office>Office1>SCANPST.EXE 


1. 이 ScanPST를 실행시작을 클릭합니다.

2. 검사 결과에 오류가 발견 된 경우 복구 버튼을 클릭해 데이터를 복구합니다.

3. 복구가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 Outlook을 재실행 해 메일함을 확인합니다.

👉 상세 Outlook 데이터 파일 복구 내용은 Microsoft의 공식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바로가기)


 

 

 


기타 문의할 사항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  1:1 문의하기
▶  E: support@totle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