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공지사항

[기능 업데이트] 아웃룩에서만 Ctrl+F가 찾기가 아닌 이유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2. 8. 24. 13:18

아웃룩 Ctrl+F 단축키

 

일반적인 Ctrl+F 단축키의 역할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Ctrl + F 키보드 단축키의 역할은 "찾기"입니다. 내가 원하는 텍스트를 찾을 때(Find) 사용하는 단축키 이기 때문에 웹 페이지메모장워드파워포인트엑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내가 원하는 내용을 찾을 때 사용하는 단축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012

 

 

 

 

아웃룩에서 Ctrl+F 단축키 사용해보셨나요?

하지만 단 한 가지 예외가 존재합니다.
그것은 바로 아웃룩!

정말 당황스럽게도 Microsoft 아웃룩에서 Ctrl + F 단축키를 사용하면  찾기가 아닌 이메일이 전달(Forward)됩니다.

 

 

 

 

 

왜 아웃룩에서만 Ctrl + F 단축키가 찾기가 아닌 거죠?

 

자! 1995년으로 시간을 거슬러 가 봅시다!

1995년에는 Microsoft의 메일 서비스 개발팀이 한창 Exchange로 알려진 메일 클라이언트를 개발 중에 있었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Ctrl + F 단축키는 찾기 창을 호출하는 기능을 제공했었죠.

하지만 어느날 한 베타 테스터로부터  Ctrl + F 단축키찾기(Find) 기능보다 전달(Forward) 기능으로 활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 같다는 보고서를 받게 됩니다. 이 베타 테스터의 의견을 적극 받아들여 아웃룩에서만큼은 Ctrl + F 단축키가 찾기가 아닌 전달의 기능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베타 테스터는 바로 "빌 게이츠"!

빌 게이츠의 한마디로 바뀐 단축키의 기능!

 

 

이런 보고서를 제출한 베타 테스터는 다름 아닌 빌 게이츠(Bill Gates)였고 단축키의 기능 변경을 제안한 이유에 대해서는 자신이 이전에 전달 (Forward) 기능으로 사용하던 이메일 프로그램의 단축키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같이 아주 단순한 이유에서 출발한 Ctrl + F의 단축키 기능 변경 덕분에 오늘날 전 세계 모든 아웃룩 사용자들이 Ctrl + F 단축키를 전달(Forward) 기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저.... 너무 불편한데  아웃룩에서 
Ctrl+F 단축키 기능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토틀을 활용하면 손쉽게 아웃룩에서 Ctrl + F의 단축키 기능을 전달이 아닌 찾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Business, Enterprise 플랜을 구독한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1. 아웃룩의 홈 탭에서 토틀 상단 메뉴에 위치한 환경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환경설정 창이 나타나면 좌측 메뉴 하단에 위치한 단축키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우측 화면 아래에 위치한 Outlook - 단축키 섹션에서 Ctrl + F 단축키를 검색 기능으로 사용체크한 후 환경설정 창을 닫습니다.

 

4. 이제 이메일 내용 검색이 필요할 때 Ctrl + F를 누르면 아웃룩 최상단에 위치한 검색창으로 마우스 커서가 자동으로 이동하게 돼 내가 원하는 내용을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5. 메일 내용 자체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받은 메일, 보낸 메일 등 메일을 클릭해 Ctrl + F 단축키를 누르면 내가 찾고 싶은 내용을 고급 검색 창(찾기 및 바꾸기)을 활용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아웃룩에서도 Ctrl + F 단축키를 찾기로 활용해보세요!

토틀 설치를 통해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할 사항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1:1 문의하기
▶  E: support@totle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