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토틀 상세 기능/다양한 발송 옵션

아웃룩에서 대용량 첨부파일을 보내는 방법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2. 8. 8. 10:41

 

대용량 파일을 아웃룩에서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려다
파일 크기 제한 경고 메시지를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 아웃룩 파일 크기 제한

메일 서버 제한으로 아웃룩은 이메일 전송 시 첨부 파일의 크기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Outlook.com 혹은 Gmail과 같은 인터넷 이메일 계정의 경우 20MB를 초과한 파일의 첨부를 제한하고 있고
비즈니스 이메일인 Exchange 계정의 경우 기본적으로
10MB로 첨부파일 크기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Outlook에서 이보다 더 큰 사이즈의 파일을 이메일에 첨부하려면 공유 클라우드에 첨부하려는 파일을 먼저 업로드 및 저장한 후 공유 링크의 형태로 공유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팀원들과 같이 사용하는 공유 폴더에 있는 파일을 공유 가능한 공유 클라우드(OneDrive)에 다시 업로드 해 링크를 생성해야 하기 때문에 비효율적 업무에 시간을 낭비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아웃룩에서 어떻게
대용량 파일을 첨부할 수 있나요?

토틀을 활용하면 클릭 몇 번으로 대용량 파일을 메일에 첨부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파일 첨부 뿐 아니라 압축과 파일 암호화 기능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 내부 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토틀을 활용해 어떻게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는지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아웃룩에서 대용량 파일 혹은 폴더를 첨부하는 방법


1. 토틀 홈페이지에서 토틀을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 토틀

토틀 다운로드

totlelab.com

 

2. 아웃룩을 열어 토틀 신규 가입 후 가입 ID로 로그인합니다.

3. 새 전자 메일을 클릭합니다.

새 전자 메일

 

4. 아웃룩 상단 메시지 탭의 토틀 메뉴에서 대용량 첨부를 클릭합니다.

 

5. 대용량 첨부 클릭하기

대용량 첨부를 클릭하면 대용량 파일 선택/폴더 찾아보기 팝업창이 나타남과 동시에, 우측에 토틀 추가기능 메뉴패널이 함께 나타납니다.

대용량 파일 선택 팝업창

▶ 첨부파일 크기:
최대 첨부 가능 파일 사이즈는 Free 플랜 기준 메일 당 최대 1GB를 지원하며, 유료 구독 플랜을 활용하는 사용자들은 메일 당 최대 스토리지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보관 기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첨부파일 보관기간은 7일이며 유료 구독 플랜 사용자들에게는 30일(Personal), 또는 무제한(Business, Enterprise) 파일 보관을 제공합니다.

 

6. 첨부하려는 파일 혹은 폴더를 클릭해 파일 첨부를 완료합니다.
파일 첨부가 완료되면 우측의 토틀 추가 기능 패널에 첨부가 완료된 파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별도로 보관기간을 설정해 다운로드가 가능한 기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위치 지정을 체크해 이메일 내 첨부파일이 들어갈 위치 또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가능기간 및 첨부파일 위치 지정

 

 보관기간: 상대방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관 기간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 다운로드 기간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치지정: 이메일 내 첨부파일이 위치할 곳을 드래그 앤 드랍을 통해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내 첨부파일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패널

 

8. 최대 첨부 파일 용량은 구독 플랜에 따라 상이하며 관리자 도구를 통해 언제든지 최소, 최대 파일 크기를 변경 및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9. 상단의 토틀 대용량 첨부 / 폴더 첨부 메뉴를 클릭하지 않고 아웃룩 홈 탭 메뉴 추가기능을 클릭했을 때 우측에 나타나는 추가기능 패널을 통해 대용량 파일 및 폴더를 손쉽게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Personal 플랜의 대용량 파일 첨부 기능

 

 


 

제품과 관련해 문의할 사항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  1:1 문의하기
E: support@totlelab.com